메뉴 건너뛰기

활동

보도자료

========================================================

발 신 : 전국농민회총연맹(nongsa0424@gmail.com)

수 신 : 각 언론사 농업 및 사회담당

배포일 : 2017628

담당자 : 전국농민회총연맹 정책부장 이종혁 (010-3328-6482)

========================================================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 앞서>

벼 수매가 환수중단, 농업개혁을 촉구하는 농민 기자회견

 

일시 : 2017628() 오전10

장소 : 국회 정문 앞

주최 : 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전국쌀생산자협회

 

 

1. 정론직필을 위해 늘 수고 많으십니다.

2. 오늘(28) 오전 10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됩니다.

 

3. 행정 관료와 국회의원직을 수행하며 소통을 잘해 온 김영록 후보자는 촛불혁명의 뜻을 실행할 장관 후보자로 농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4. 김영록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공간에서 이명박·박근혜정부에서 피폐해진 농업을 개혁하기 위한 의지와 대안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5. 특히 박근혜 농업적폐의 대표 격인 벼 수매가 환수와 밥쌀 수입에 대해서는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농민들의 우려를 해소해야 합니다.

 

6. 이에 대한 농민들의 입장을 다시 한 번 촉구하오니 많은 보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도자료]

김영록 농식품부장관 후보자는

벼 수매가 환수 중단을 시작으로 농업개혁에 나서야 한다.

 

오늘(28)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에서 김영록 농식품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린다.

김영록후보자는 그간 활동 과정에서 농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직까지 공직자 기준에 어긋난 행실이 없어 무난히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정부는 촛불혁명으로 탄생했다.

그래서 이번 농식품부장관은 시대의 임무를 수행해야 할 소신과 열정을 갖춘 장관이어야 한다.

이명박 박근혜정부 뿐 아니라 70여년간 우리사회의 분단적폐를 청산하고 나라다운 나라를 세우는 것은 촛불의 명령이다.

농업에서도 박근혜정부가 만들어 낸 농업적폐를 청산하고 농업·농촌·농민이 살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

특히 농민들은 박근혜정부에 의해 백남기농민을 잃어 누구보다 크나큰 시련을 겪어 온 것이라 농업개혁은 절박하고 중차대한 문제이다.

 

그러나 문재인정부가 출범하면서 사회 곳곳에서 개혁의 바람이 불었지만 농업개혁은 커녕 박근혜의 적폐가 유지되고 있다.

벼 수매가 환수를 독촉하는 고지서를 재차 발송하면서 가산금 부과로 농민을 협박하고, 516일에는 밥쌀을 수입하고 말았다. 문재인대통령이 후보시절 약속했던 것이 지켜지지 않은 것이다. 이로 인해 쌀값 폭락은 멈추지 않고 농민들의 가슴은 타들어가고 있다.

 

이제 김영록후보자가 나서야 한다.

문재인대통령이 약속한 내용을 실행해야하고, 농업 적폐를 청산해야 하며, 농민이 살 수 있는 농업으로 개혁해야 한다.

인사청문회에서 분명하게 자신의 의지를 밝혀야 한다.

박근혜정부의 쌀 정책 실패가 부른 벼 수매가 환수를 중단하고 농민들과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겠다는 점을 분명히 선언해야 한다.

밥쌀 수입을 중단하고 식량주권을 지키겠다고 약속해야 한다.

이런 기본적 선언이 없다면 농민들은 새 정부의 장관 자격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게 될 것이다.

 

다시 한 번 김영록후보자에게 촉구한다.

농업적폐를 청산하고 농업개혁에 나서야 한다.

썩은 농업관료를 청산하고 농민과 농업을 살려야 한다.

 

-밥쌀 수입 중단하고 벼 수매가 환수 중단하라!

-개방농정 철회하고 농업개혁 실시하라!

 

2017628

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전국쌀생산자협회


제목 날짜
태그 목록
위로